외환은행 아파트담보대출 3.43%로 갈아타기
어느은행이 아파트담보대출 금리가 쌀까?
외환은행 아파트담보대출 3.43%로 갈아타기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 / 외환은행 아파트담보대출
저금리 기조현상으로 국고채 금리가 굉장히 많이 낮아지면서
정말 엄청난 아파트담보대출 금리가 나왔네요!
아파트담보대출 알아보시는 분들께 정말 유요한 정보이지 싶습니다.
4월달부터는 아마도 은행들의 금리가 보험사보다 좀더 낮게 진행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을 해보는데요.
현재 시중은행 및 보험사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는 3%중후반 ~ 4%초반대에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아파트담보대출은 금액이 몇천만원 ~ 몇억으로 금액이 큰 만큼
금리 1%의 차이가 장기적으로 큰 이자 차이를 가져오게 되는데요.
기존대출금리를 확인하여 높은금리를 쓰고 있다면, 금리가 낮아졌을때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를 알아보는것이 현명한데요,
만약 신*은행에서 대출금 1억 5천만원을 금리 4.8%에 쓰고 있었을경우, 월이자가 60만원인데, 이것을 외환은행으로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하여 3.53%로 진행한 경우 월이자 약 44만원으로 매달 약 15만원씩 이자 절감을 볼수 있습니다. 이게 대출금액이 커지면 커질수록 월이자가 더 차이가 나게 됩니다. |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는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대출금리도 중요하지만,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이 되는지도 체크를 해야합니다. 그 중도상환수수료를 내어가면서 내가 다른 은행으로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를 했을때 얼마나 이익을 보는지, 손익분기점을 잘 체크하여야 하며, 장기적으로는 그부분을 감안하더라도 원체 금리가 많이 낮아진 시점이라 갈아타기를 알아보셔도 무방할듯 합니다.
그럼, 현재 시중은행 아파트담보대출 상품중에서도 굉장히 메리트 있게 진행되고 있는 외환은행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및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외환은행 아파트담보대출 한도 : KB일반가 60% 금리 : 3년고정 3.43% (2013년 3월 29일 실행 기준 금리) 거치시 +0.1% 가산 해당조건 : 1)소유권이전일 2007년 7월이전 2)기존대출이 소유권 이전후 3개월 이후 받은 대출 중도상환수수료 : 3년이내 1.5%잔여일수차감 (매년 원금의 10%중도면제) 부대조건 : 4가지중 2개 충족 (신용카드 월 20만사용, 급여이체, 공과금자동이체, 재형저축) ※ 모든 외환은행 지점에서 진행되는 금리가 아닌, 지점 특판금리로 진행되는 점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
외환은행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 위한 조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소유권이전일이 2007년도 7월 이전이거나,
기존대출이 소유권이전후 3개월 이후에 받은 대출을 대환할 경우만,
위 금리대로 진행이 되고,
그렇지 않을경우는
신용보증보험료 가산금리를 취해 +0.27%가 가산이되어
3년고정 3.7~3.8%로 진행이 됩니다.
대출금리가 정말 놀랄만큼 많이 내려왔네요.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 알아보시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외환은행 아파트담보대출 3.43%로 갈아타기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